손주달 한국위험물안전협회 회장 
손주달 한국위험물안전협회 회장 

안녕하십니까. (사)한국위험물안전협회 회장 손주달입니다.

세이프투데이 창간 13주년을 축하드리며 지난 13년간 재난 및 사건 사고를 정확하고 발 빠르게 전달하고 주요 재난안전 소식을 알리며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끊임없이 노력하고 계신 세이프투데이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공정하고 정확하고 신속한 목소리로 안전문화 확산과 재난안전소식 전파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하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우리는 벌써 3년여 동안 코로나19와 싸우고 있습니다. 유례없는 펜더믹으로 많은 국민이 소중한 목숨을 잃었고 지금 이순간에도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 사고에 세이프투데이의 정확하고 신속한 언론보도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고 막중하리라 생각됩니다. 

재난사고란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불특정요소이기 때문에 항상 긴장하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우리 한국위험물안전협회도 전문 단체로서 각종 위험물에 대한 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위험물산업을 진흥시키는데 본연의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작년 5월 울산석유화학단지 폭발사고 등 불행한 사고들로부터 큰 교훈과 거울삼아 ‘안전한 사회 만들기’와 같은 문화 캠페인 등 업무협력과 연구를 통한 안전문화 정착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또 협회는 체계적인 방안과 예방 및 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위험물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대국민 안심 시대를 위한 실천으로 지속적인 안전관리방안에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13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3년 3월9일

손주달 (사)한국위험물안전협회 회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