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청장 남화영)은 현장 대원의 안전사고 발생률을 줄이고 대원 개개인의 안전관리 실천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현장 소방활동 안전관리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5월31일 밝혔다.

공모전은 소방공무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6월19일까지 접수하며 기본원칙 준수, 위험성평가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천의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20자 내외 문구를 작성해 공문 또는 전자우편(ho1121@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안전사고 저감 정책을 위한 핵심 메시지 ▲긴박한 상황에서도 ‘안전’ 최우선 상기 ▲자발적 안전관리 실행력 강화 ▲안전문화 확산 동기 부여 등의 내용이 포함돼야 하며 화재, 구조, 구급 등 소방활동 분야별 또는 특정시기별 특화된 문구도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에 한해 독창성, 작품성, 대중성, 활용성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2점 등 총 4점을 시상한다.

선정된 작품은 현장 소방활동 안전관리 대표 슬로건으로 전국 시․도 소방본부에 배포해 각종 인쇄물 등 활용토록 할 예정이며 오는 7월 중 우수 슬로건 시상식도 개최할 예정이다.

소방청 고영국 보건안전담당관은 “이번 슬로건 공모전을 통해 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함으로, 대원 스스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방청은 현장활동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