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 우수영업가족인 DBRT(DB Round Table)들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예방사업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7월22일 DB인재개발원에서 총 50명의 DBRT가 참여하고 있는 PA최고위 과정, DB-MBA 프로그램 참석자들이 모여 산불화재대응키트 100세트를 제작했다. 

이날 제작한 산불화재대응키트는 산불예방 및 대응을 위한 스프레이 소화기를 비롯해 방연마스크, 담요, 화상연고 등 총 8종의 물품으로 구성됐다. 

산불화재대응키트는 2022년 역대 최장기간 산불로 극심한 피해를 입은 동해시를 통해 피해 지역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 참석자는 “작년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인 2개 소방서에 전자제품을 지원한 것과 더불어 올해도 산불피해 지역인 동해시에 추가로 키트를 지원하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DB손해보험과 DBRT들이 산불 피해 지역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이번에 제작한 키트가 산불 예방 및 대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특히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가 발표하는 공익법인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을 받는 등 국민 성금을 투명하게 배분하며 집행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