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린 소방위
이혜린 소방위

여름휴가로 제주도를 찾은 소방공무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 부부가 물놀이 중 물에 빠진 익수객을 구조했다.

소방청(청장 남화영)은 7월25일 오후 2시 경 제주시 판포포구에서 물놀이 중이던 20대 남성 A씨가 물에 빠져 의식을 잃었다고 7월26일 밝혔다.

아이와 함께 여름휴가를 즐기려 해당 장소를 찾았던 이혜린(37세, 소방공무원)씨는 이를 보고 망설임 없이 뛰어들었고 안전요원과 함께 A씨를 물 밖 안전지대로 옮겼다.

아내 강한솔씨
아내 강한솔씨

그러자 아내 강한솔(38세,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씨는 의식 여부 등 A씨의 상태를 확인하고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며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이용해 응급처치를 시행했다.

A씨는 구조 당시 의식이 없는 심정지 상태였으나 신속한 구조와 응급처치로 의식을 되찾을 수 있었다.

남편 이혜린씨는 소방청 대응총괄과 소속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응급구조사 자격을 갖추고 현장 지원부서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이다. 아내 강한솔씨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음성지사에서 근무하는 베테랑 간호사다.

이혜린 소방위는 “생각할 겨를도 없이 그저 몸이 움직였다”며 “신속하게 발견하고 구조할 수 있어 다행”이라고 설명했다.

아내 강한솔씨는 “간호사이자 국민의 건강을 우선하는 건강보험공단의 직원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고 전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