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헌 소방위
김태헌 소방위

쉬는 날 수영장을 찾은 소방관들에게 신속한 심폐소생술을 받고 살아난 5세 어린이의 가족이 소방서에 기부한 선물이 제주도 내 사회복지 시설의 취약계층에게 전해져 따뜻한 나눔이 제주지역에 확산됐다. 

제주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수환)는 지난 8월18일 저녁 익명의 기부자가 제주 서부소방서 한림119센터로 간식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8월21일 밝혔다. 

이날 배달된 간식의 출처를 파악한 결과, 지난 8월15일 피서 차 수영장을 찾았다 물놀이 중 의식을 잃은 어린이를 발견하고 구조 및 심폐소생술 등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서부소방서 김태헌 소방위와 이승준 소방교에 대한 감사와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어린이의 가족들이 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승준 소방교
이승준 소방교

서부소방서는 기부자와의 연락을 통해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제안했고 해당 간식은 한림읍 내 아동보육시설 등 사회복지 시설 총 6개소에 전달됐다.

기부자는 “소방관들의 신속한 응급처치 덕분에 기적과 같이 아이가 건강을 찾고 퇴원하게 됐다”며 “소중한 생명을 지켜주신 것과 더불어 감사의 선물이 좋은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제주소방에 감동했다”고 말했다.

김수환 제주소방안전본부장은 “위급한 상황에 처한 생명을 지켜내는 것은 소방공무원들의 사명이자 본능으로, 가장 큰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라며 “이번에 전달된 소중한 마음을 깊이 간직해 도민 안전을 위해 값진 땀방울을 흘리며 생명보호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