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경기도회(회장 이용술)는 8월22일 협회 사무처 회의실에서 경기도 내 소방 및 건축설비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 14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총 2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2023년도 산학협동협력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에는 이용술 경기도회 회장을 비롯해 이주환, 김을영 부회장, 최지영 감사 그리고 대학교에서는 7개 대학교 관련 학과 교수 및 추천 장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 참석 7개 대학교 관련 학과 교수는 김엽래 경민대, 오병길 대림대, 김진호 수원과학대, 김천식 두원공과대, 문종훈 용인예술과학대, 송재엽 유한대, 김명호 가천대 교수이다. 

이용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산학협동협력을 통해 양성된 인재가 산업과 사회 발전은 물론, 기계설비업계에 공헌하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기계설비분야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소방 및 건축설비학과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지도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석 교수들과 경기도회 임원간 간담회에서는 설비에 관련된 학교 교육의 중요성과 산업체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상호 협력이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경기도회는 기계설비건설산업의 발전과 도내 우수한 설비인력 충원을 위해 매년 산학협동협력 장학금 수여식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