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환경실천연합회(IEAA ; 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 www.ecolink.or.kr 회장 이경율)는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제11회 국제 지구사랑 작품공모전(이하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 2002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제11회 째를 맞는 작품공모전은 연령, 계층, 지역에 상관없이 전 세계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국제적인 환경 행사로 환경문제에 관심을 도모하고 환경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전 세계적으로 환경의식을 고취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작품공모전은 오는 4월2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참가신청 및 작품접수를 받으며 지구온난화 방지 및 저탄소 녹색성장 등 환경과 인간의 공존을 위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지구사랑 실천이 충분히 표현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글짓기, 시, 표어의 문예분야, 포스터, 회화의 미술분야, 사진의 미디어분야로 구분된다. 최고 2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환경부,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장관상과 시, 도 교육감상 등 120여명 이상에게 특별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오는 6월1일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한국수자원공사 수도권통합운영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지구온난화의 가속화로 집중호우, 폭설 등 기상이변 현상이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되고 있다”며 “수질문제 및 환경생태계 보전 등의 환경문제들도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결율 회장은 이어 “이러한 환경문제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이 작품공모전 참여로 이어져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환경사랑 실천을 촉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품공모전에서 수상된 작품들은 이후 작품전시회 및 모음집 발간을 통해 환경보존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전 세계인의 환경보호의식을 구축하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작품공모전에 지구의 환경을 사랑하고 걱정하는 전 세계인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세이프투데이 한영진 기자(jake@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