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배우 한지민이 쪽방촌 주민과 독거어르신들이 무사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2월11일 밝혔다.

한지민은 개인 고액기부클럽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특히 작년 연말에도 독거어르신들의 난방비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에 5000만원을 기부한 데 이어 올해도 기부하며 재난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지민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추워지는 날씨에 쪽방촌 주민들과 어르신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송필호 희망브리지 회장은 “올겨울도 매서운 한파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재난취약계층의 안전과 돌봄이 필요한 때에 배우 한지민 님의 기부는 사회에 큰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1조6000억원의 성금을 누적 지원했으며 6000만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특히 공익법인 평가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가 발표하는 공익법인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는 등 국민 성금을 투명하게 배분하며 집행해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