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인터네셔널 코리아(이하 존슨콘트롤즈 코리아)가 ISO 9001:2015(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재획득하며 그 범위를 HVAC과 BMS로 확장했다고 2월28일 밝혔다.

ISO 9001:2015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 International Standardization Organization or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 및 시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이다. 

ISO는 다양한 분야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국제적 교류가 용이하도록 국제적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제3자 인증기관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고 공급하는 과정에 대해 객관적이며 독립적으로 엄격하게 심사해 품질을 인증한다. ISO 9001 인증이 요구하는 평가 사항은 조직 상황, 리더십, 기획, 제도, 운용, 성과평가, 개선 등으로 구성된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의 이번 ISO 9001 인증 갱신은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통한 신뢰도 확보와 고객의 만족도 증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약 140년의 글로벌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에서도 글로벌 수준의 품질경영과 다양한 빌딩 인프라 제품군에서의 판매, 시공, 서비스 역량을 공식 입증해왔다. 

이번 인증 범위 확대로 인해 존슨콘트롤즈가 지원하는 안전하고 스마트한 빌딩에 대한 신뢰도와 안정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가 이번에 확대 갱신한 ISO 9001 인증 범위는 ▲화재경보시스템, 소방기기, 산업용냉장 및 냉동장비에 대한 판매, 시공, 서비스 ▲소방전기 및 기계설비공사, 전기공사, 냉난방 공사, 시설물 유지관리 서비스를 포함한다. 

여기에는 존슨콘트롤즈가 쌓아온 국내에서 55년 이상의 소방, 20년이 넘는 HVAC 분야에서의 노하우가 뒷받침된 것으로 해석된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더불어 ISO 14001:2015(환경경영시스템 인증)와 ISO45001:2018(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등의 인증 또한 보유하고 있다. 

해당 인증은 환경 규제와 법적 요건을 준수 및 관리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한 조직에 부여된다. 여기에는 고객과 빌딩 사용자에게 보다 안전한 빌딩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존슨콘트롤즈 코리아의 노력이 반영됐다.

김한준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대표이사는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글로벌은 물론, 국내 시장에서 우수한 장비 시공 서비스 및 시설물 유지관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ISO 9001 인증 재획득과 범위 확장은 그동안의 품질경영시스템 구축에 대한 노력을 객관적으로 평가 및 인정받은 것”이라며 “존슨콘트롤즈는 빌딩 인프라 산업에 대한 글로벌 리더십을 기반으로 스마트빌딩 업계를 선도하는 안전하고 품질 높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