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용주 국가화재평가원 이사장 
여용주 국가화재평가원 이사장 

세이프투데이 창간 14주년을 축하합니다.

그동안 세이프투데이는 소방 및 안전 분야의 올바른 언론문화 발전에 큰 기여를 해 왔으며, 오늘이 있기까지 애써주신 모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현재 우리는 경제, 사회, 환경 등 모두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도 우리는 다양한 기후 변화로 인한 재난·재해, 예측할 수 없는 새로운 질병 발생 등 무수한 위험에 직면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민의 ‘안전’에 대한 관심 증가와 의식 제고 측면에서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올해에도 우리를 둘러싼 위험은 그리 녹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급변하는 시대에서 ‘안전’은 우리 사회가 마땅히 관심을 가지고 투자해야 할 필수요소가 돼 버린 셈입니다.

국가화재평가원은 ‘안전’이라는 필수요소가 국민의 행복한 삶과 직결된다는 것을 유념하고, 화재와 그 안전관리, 위험성 평가 연구 등을 통해 화재ㆍ폭발 등 안전 분야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를 위해 국가화재안전저널 책자를 발간해 무료로 배포하고, 발전소 등 국가기반시설과 민간 대기업 주요 대상물에 대한 화재안전등급 우수사업장 지정뿐만 아니라 국민의 안전한 삶을 확보하기 위한 체계적인 비상대응 교육 및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국가화재평가원은 ‘더 안전한 대한민국’ 실현을 위해 화재안전등급 우수사업장 지정 확대, 국가화재안전저널 내용의 다양화 등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창간 14주년을 맞이한 세이프투데이가 소방 및 안전분야 언론으로 더욱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늘 응원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세이프투데이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6일

여용주 사단법인 국가화재평가원 이사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