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수 기업재해경감협회 회장
이창수 기업재해경감협회 회장

세이프투데이 창간 14주년을 특수법인 기업재해경감협회 회원님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세이프투데이는 지난 14년 동안 재난, 재해, 안전, 위기관리 분야 전문 인터넷신문을 표방하면 대한민국 최고의 재난안전 전문 인터넷신문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안전문화 향사에 힘써온 윤성규 발행인님과 임직원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급격한 기상이변으로 인한 폭설, 집중호우 등 수많은 자연재난 피해 복구비가 십여 조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자연재해는 이제 남의 나라 일이 아니라 우리 국민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의 피해 즉 재해를 경감시킬 정책의 개발과 실현으로 극복해야 하는 절실한 상황이 됐습니다.

(특)기업재해경감협회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기업의 사업연속성을 확보하고 재해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필요한 일련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재해경감활동 정책 및 발전전략 연구 등 정부 정책 과제수행과 기업재해경감활동에 관련된 연구개발, 조사, 통계 및 정보 제공, 홍보, 기업재난관리 교육, 훈련, 재해경감활동 계획수립 컨설팅,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평가 등을 포함하는 일련의 활동을 통해 기업의 재난관리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기업재해경감협회도 세이프투데이와 함께 기업의 대외 경쟁력 강화를 도모해 국민의 안전한 삶을 지향하는 국민 기대 수준 증가에 부응하겠습니다.

재삼 세이프투데이 창간 14주년을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4년 3월11일

이창수 (특)기업재해경감협회 회장(공학박사, 전 인덕대학교 교수)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