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서장 유해공)는 오는 4월1일부터 5월10일까지 의정부 내 아파트에 거주하는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우리집 대피 피난 계획 세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월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온가족이 함께 만드는 대피계획 세우기를 통해 화재 시 대피 방법을 생각하는 시간을 통해 안전한 아파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의정부시 소재 아파트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5월10일까지 40일간 추진된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및 우리집 대피계획 대피경로를 포함한 A4용지 3매를 작성해 의정부소방서 화재예방과로 제출하고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소방서 홈페이지 최신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해공 의정부소방서장은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함께 화재 시 우리집 대피계획과 대피경로를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 소방기술사는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차원에서 우리 아파트에 화재시 대피를 도와주는 제연설비 설계도서를 함께 검토해 보고 실제 우리 아파트에 제연설비가 작동되고 있는 지, 설계도서 목표치에 맞게 정상 작동되고 있는 지 검토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소방서도 관활 지역 내 아파트 전체에 제연설비 설계도서 보유 여부와 제연설비 설치 성능 목표치에 맞게 정상작동되고 있는 지 점검과 행정조치가 강력하게 추진돼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