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원장 최진종)은 지난 8월27일부터 소방방재청과 함께 소방 관련 제조업, 설계업, 공사업, 관리업, 감리업 및 방염처리업 등 총 9400개사의 국내 소방산업체를 대상으로 ‘2012년 소방산업 통계조사’를 실시한다고 8월30일 밝혔다.

소방산업 통계조사는 ‘소방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8조(소방산업에 관한 정보관리)에 의거 국내 소방산업체를 대상으로 소방산업의 기술수준 및 사업자현황 등을 조사해 통계화 함으로써 소방산업정보관리의 DB를 구축하고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사내용으로는 2011년 말 기준 기업별 종사자수, 자본금, 매출액 등 기업 일반현황과 연구개발규모, 해외인증보유 등에 관한 소방사업관련사항 등 소방산업체의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24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통계조사는 오는 11월 말까지 총 4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조사대상 소방산업체가 기술원 소방산업정보시스템(www.sobangin.or.kr)에 접속해 자료를 입력하거나 통계조사표를 작성해 팩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회신할 수도 있다.

최진종 기술원 원장은 “통계조사에 보다 많은 업체가 참여해야 보다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조사결과는 전 소방산업체가 공유해 각 기업들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